세계 다큐멘터리의 중심으로 뻗어 나가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집행위원장 정상진, 이하 DMZ Docs)가 영화제가 개최되는 고양시에서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다큐멘터리 감상 기회 확대의 일환으로 다큐멘터리 감상 프로그램 ‘다큐보다@’를 진행한다.
‘다큐보다@’는 인문학과 다큐멘터리를 결합한 다큐멘터리 감상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 다큐멘터리 상영을 통해 DMZ Docs의 관객 범위를 확장하고 다큐멘터리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다큐보다@’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고양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총 5편의 다큐멘터리관람과 함께 박소현 다큐멘터리 감독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가를 원할 시에는 5월 6일(금)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www.goyanglib.or.kr)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다큐보다@’는 DMZ Docs에서 운영하는 다큐멘터리 전문 OTT ‘보다 VoDA’를 통해 해당 작품을 사전 혹은 현장 관람 후 현장 신청자에 한해 박소현 감독이 진행하는 현장 토크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다큐보다@고양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상영되는 작품은 다큐멘터리 전문 OTT ‘보다 VoDA’를 통해서도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회원가입 필수, 작품별 관람 일시 상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평화, 생명, 소통’의 가치를 다큐멘터리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14회 영화제를 앞두고 있다. 제1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DMZ인더스트리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및 파주시 일대에서 열리며 130여편의 다큐멘터리가 상영된다. |